QT
#시심QT _ 행 24:22-27 복음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놓쳐버린 벨릭스.
푸른메아리1
2015. 1. 17. 07:17
#시심QT _ 행 24:22-27 복음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놓쳐버린 벨릭스.
바울에 대한 유대인의 소요 사태에 대하여 조사를 맡은 벨릭스. 그는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도에 대하여 어느 정도 지식이 있었다. 그는 바울을 여러 차례 불러 복음에 대해 설명하도록 했다. 그에게는 이중적인 동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나는 그리스도를 믿는 도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동기였고, 다른 하나는 바울로부터 거액의 뇌물을 받고자 하는 동기였다. 그는 바울의 강론을 듣고 마음이 움직이기도 했지만 결국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에 마음을 빼앗겨서 복음으로 회심할 수 있는 기회를 놓쳐버린다. 당대 최고의 복음 전파자로부터 단독으로 여러차례 복음에 대한 강론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지만 정치적 계산과 사욕 추구 때문에 최고의 기회를 놓친 것이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깨닫게 하시고, 여러 상황을 통해서 알게 하시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 그 복음을 온전히 알고 그 안에서 사는 최선의 삶을 놓치지 않도록 나와 우리 가정의 마음이 잘 준비되고 사욕과 생활의 걱정과 다른 계산들 때문에 복음의 생명력을 누리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기도한다. 그리고 복음을 듣고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위해서도 기도한다. 최고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