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도

AS센터에서 드리는 기도 - 고치고 돌보는 사역을 위한 기도

푸른메아리1 2013. 6. 22. 19:15

[일상기도]

#AS센터에서 드리는 기도 – 고치고 돌보는 사역을 위한 기도

“만물을 온전하게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 당신의 완전하심에 따라 이 세상을 완전하게 만드신 그 창조의 섭리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몸만 보아도 당신의 창조의 솜씨가 얼마나 정교하고 완벽한지 우리는 어렵지 않게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 비록 죄와 타락으로 훼손되었을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로 만물을 회복하시는 당신의 역사는 우리에게 참 소망을 주십니다.

하나님, 고장난 물건을 가지고 AS센터에 가서 수리를 하면서 기도합니다. 만들어진 목적에 따라 유용하게 잘 쓰여져야 할 물건들이 제 기능을 잃으면 다시 고침을 받아야 하는 것처럼 일상의 현장 속에서 빛과 소금으로 살아야 할 우리도 그 빛과 맛을 잃으면 다시 당신의 은혜의 손 앞으로 겸손히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생각합니다. 비록 깨어졌을지라도 다시 회복시켜 주시는 당신의 사랑의 손길을 의지하며 오늘도 살아갑니다. 그리고 마침내 온전케 될 날을 소망합니다.

하나님, 일상 속에서 고장난 물건을 고치고, 깨어지고 무너진 인격과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고치고 돌보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생각해 봅니다. 아픈 몸을 고치고 쓸모없다고 버려진 옷을 재생해 내고 파괴된 자연환경을 회복해 가는 일들을 하는 이들을 생각해 봅니다. 이들의 일이 만물을 회복하고 돌보는 당신의 일과 닮아있음을 봅니다. 주님, 이들이 당신의 일, 당신의 사역을 하고 있음을 생각하며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맡겨진 고치는 사역, 돌보고 회복시키는 사역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이 모든 것이 당신과 함께하는 사역이라는 점에 감사합니다.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 우리가 더욱 당신의 뜻에 따라 당신과 함께 일하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지혜와 손발의 노력과 재능과 은사를 허락해 주시고, 만물을 회복해 가는 당신의 사역에 기뻐하는 참된 즐거움을 허락해 주소서.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